ISO(Internationa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시행되고 있는 국제 규격으로써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가 규정된 최소한의 요구조건의 충족 여부를 제3자 인증기관에 의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하여 구매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신뢰감을 제공하여 국제적으로 인정해주는 제도
ISO 10002 표준을 기반으로한 KMR 10002 인증서비스 표준입니다. 고객의 요구(needs)와 기대(expect)에 대해 고객소리(VOC)가 발생되었을 때 성공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론을 식별하고, 관리하며, 모니터링 함으로써 더 나은 고객만족을 이룰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필요성 및 인증의 기대효과
시장 개방에 따른 국내외 경쟁업체와 경쟁력 제고고객 서비스 개선을 통한 기존 고객의 이탈방지고객 수준의 향상과 소비자 권리의식의 증대상품 및 서비스 다양화에 따른 고객 문의에 대한 응대고객과의 관계 개선고객 관점의 만족도 향상고객 상담원 및 영업사원의 중요성 대두공공기관의 고객만족도 조사 강화향상된 고객 커뮤니케이션지속적 개선프로세스의 효율성 향상매출 이익 상승이해관계자 신뢰 강화
ISO 인증절차
O1인증문의
신청, 설문서를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심사일수 및 인증비용 견적서 발송해드립니다
O2 인증계약
제공된 제안/견적에 동의하시면 인증계약서를 날인하신 후 FAX 또는 Email로 인증계약서를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O3 심사계획 통보
인증신청이 완료되면, 심사팀장으로 부터 심사 방문전 심사계획을 통보 받으시게 됩니다.
O4 예비심사
예비심사는(1,2단계)심사전에 신청기업에서 희망하는 경우 실시됩니다
O5 심사(1,2단계)
1단계: 문서심사(부적합 발견시 시정조치 완료필수) / 2단계: 현장심사
O6 인증등록 심의
인증심사가 종료되면 인증심의위원회에서 인증등록 심의를 하게됩니다
O7 인증서 발행
인증등록을 위한 심의가 완료되면, 인증서가 발행됩니다
O8 사후관리 심사
인증승인 후 년 1회이상 사후심사가 진행됩니다 3년차는 갱신사후관리로 실시되며, 최초와 유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