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원 부산아카데미

ISO 10002Customer Satisfaction Management System

고객만족경영시스템

ISO 10002

ISO(Internationa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ISO(국제표준화기구-Internationa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제정·시행되고 있는 국제 규격으로써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 및 서비스가 규정된 최소한의 요구조건의 충족 여부를 제3자 인증기관에 의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하여 구매자와 공급자 모두에게 신뢰감을 제공하여 국제적으로 인정해주는 제도
  • ISO 10002 고객만족 경영시스템

    인증개요

    ISO 10002 표준을 기반으로한 KMR 10002 인증서비스 표준입니다. 고객의 요구(needs)와 기대(expect)에 대해 고객소리(VOC)가 발생되었을 때 성공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방법론을 식별하고, 관리하며, 모니터링 함으로써 더 나은 고객만족을 이룰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필요성 및 인증의 기대효과
    시장 개방에 따른 국내외 경쟁업체와 경쟁력 제고 고객 서비스 개선을 통한 기존 고객의 이탈방지 고객 수준의 향상과 소비자 권리의식의 증대 상품 및 서비스 다양화에 따른 고객 문의에 대한 응대 고객과의 관계 개선 고객 관점의 만족도 향상 고객 상담원 및 영업사원의 중요성 대두 공공기관의 고객만족도 조사 강화 향상된 고객 커뮤니케이션 지속적 개선 프로세스의 효율성 향상 매출 이익 상승 이해관계자 신뢰 강화

ISO 인증절차

O1인증문의
신청, 설문서를 작성하여 보내주시면, 심사일수 및 인증비용 견적서 발송해드립니다
O2 인증계약
제공된 제안/견적에 동의하시면 인증계약서를 날인하신 후 FAX 또는 Email로 인증계약서를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O3 심사계획 통보
인증신청이 완료되면, 심사팀장으로 부터 심사 방문전 심사계획을 통보 받으시게 됩니다.
O4 예비심사
예비심사는(1,2단계)심사전에 신청기업에서 희망하는 경우 실시됩니다
O5 심사(1,2단계)
1단계: 문서심사(부적합 발견시 시정조치 완료필수) / 2단계: 현장심사
O6 인증등록 심의
인증심사가 종료되면 인증심의위원회에서 인증등록 심의를 하게됩니다
O7 인증서 발행
인증등록을 위한 심의가 완료되면, 인증서가 발행됩니다
O8 사후관리 심사
인증승인 후 년 1회이상 사후심사가 진행됩니다 3년차는 갱신사후관리로 실시되며, 최초와 유사합니다